undefined

'옷소매 붉은 끝동' 정지인 감독 "그냥 이준호가 이산"
電視劇《衣袖紅鑲邊》鄭知仁導演:李俊昊就是李祘

'옷소매 붉은 끝동' 정지인 감독이 이준호의 연기를 극찬했다.
電視劇《衣袖紅鑲邊》鄭知仁導演對李俊昊的演技讚不絕口。

정지인 감독은 최근 스포츠조선과 서면을 통해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정해리 극본, 정지인 송연화 연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鄭知仁導演近日透過書面專訪就 MBC 金土劇《衣袖紅鑲邊》(編劇鄭海利、導演鄭知仁與宋延華) 與《體育朝鮮》進行了交流。

정지인 감독은 원작 속 이산과는 달리 로맨티스트로 표현된 이준호의 이산에 대해 "이준호가 곧 이산이었다"고 말했다. 정지인 감독은 "원작과 기록에 충실한 이산의 모습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스스로에게 엄격한 만큼 남에게 엄격하고 곁을 쉽게 내주지 않는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준호 씨와 초반에 캐릭터 설정에 대한 의논을 하면서 워낙 자료가 많은 실존인물이고 사람들의 기대치가 큰 만큼 그런 기록들 속에서 준호 씨의 이산을 만들어보자고 했습니다. 타고난 왕의 위엄을 위해 자세나 생활습관을 가져갔으면 좋겠다고 했더니 현장에서 매 순간 자세를 고쳐 잡고 있더군요. 무릎이나 허리에 무리가 올까 걱정을 하면 언제나 괜찮다고 얘기하는 게 신기했습니다. 세손 시절부터 왕으로의 세월 변화를 발성과 톤을 조절해 표현하는 건 순전히 준호 씨의 몫이었습니다. 따로 주문을 하지 않았음에도 알아서 톤 변화를 주면서 시간의 변화를 표현해냈습니다. 이 작품을 기획할 때 어떤 이산을 그렸는지는 기억이 잘 나질 않습니다. 그냥 이준호가 이산입니다"라고 말했다.
鄭知仁導演就劇中的李祘與原作中不同,對於表現出浪漫主義的李俊昊的李祘表示:「李俊昊就是李祘。」鄭知仁導演說:「我們的目標是忠實地呈現原作和現存記錄中李祘的樣貌。因為祘對自己很嚴格,所以我認為他是一個對別人很嚴格、不輕易做出退讓的人。剛開始和俊昊討論角色設定時說過,正祖是資料很多的實際存在的人物、人們的期待值也很高,所以要在這些記錄中創造屬於李俊昊的李祘。以及為了天生的王的威嚴,我曾說過希望俊昊能保持姿勢和生活習慣。在拍攝現場的俊昊總無時不刻都在調整自己的姿勢,讓我很擔心他的膝蓋或腰會受傷,不過他總是對我說沒關係,讓我感到很神奇。從世孫時期到成王後的歲月變化,透過音色和語調來表現純粹是俊昊的想法,雖然沒有另外要求,但俊昊主動地改變語調,藉此表現出時間流逝的變化。我已經忘記原本在企劃這部作品時想要呈現的李祘是什麼樣子,但現在我能肯定的說李俊昊就是李祘。」

이어 이산의 로맨틱한 부분에 대해서는 "로맨틱한 면에 대해 질문을 주셨는데 사실 이 부분은 의도하지 않은 부분입니다. 오히려 예전에 이서진 씨가 연기한 정조 이산이 훨씬 로맨틱한 면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옷소매'의 산은 쉽게 곁을 주지 않는 경계심 많은 인물입니다. 그러나 '나의 사람'에 대해서는 놀라울 정도로 마음의 빗장을 푸는 사람입니다. 산이 덕임을 마음 속에 들이는 순간부터 준호 씨의 눈빛은 이전과 다릅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덕임을 열망하고 깊어지는 산의 마음에 따라 그 눈빛은 점점 애처로워집니다. 그리고 이에 대한 덕임의 반응은 오로지 세영 씨의 몫이었습니다. 산에 대한 연모하는 마음과 본인의 소소한 일상 사이에서 갈등하는 덕임의 처지를 세영 씨는 처연한 눈빛과 미세한 몸짓으로 섬세하게 표현했습니다. 모진 말로 서로를 상처 주는 와중에도 산과 덕임의 눈은 서로를 향한 진짜 마음이 우러나옵니다. 두 배우의 눈빛이 화면 속에 잘 담아지면서 많은 시청자들을 가슴 설레게 한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고 말했다.
接著,對於李俊昊的李祘的浪漫部分,鄭知仁導演表示:「有人提出了關於浪漫部分的疑問,其實這個部分並不是刻意的。我反而覺得此前由李瑞鎮所飾演的正祖李祘有著更多浪漫的一面。而《衣袖紅鑲邊》的祘是不輕易讓人接近身邊、時刻充滿警戒心的人物。惟有在面對被祘所認定『我的人』時會敞開自己心扉。他是個會以令人感到吃驚的程度坦承面對所謂『我的人』的人。從祘把德任放在心上的那一刻起,祘的眼神就和以前不一樣。越到全劇的後半部,隨著祘越來越渴望能得到德任,但屢屢遭到拒絕後,他的眼神漸漸變得淒涼。對此,德任的反應全是世榮的想法,世榮用悽慘的眼神和細微的動作細緻地表現了戀慕著祘的心和自己瑣碎的日常生活之間矛盾的德任的處境。而在祘與德任以狠話互相傷害的混亂場面中,兩位演員的眼神中卻能流露出對彼此的真心,我覺得兩位演員很好的把那樣的情緒融入到了畫面中,讓不少觀眾感到心動不已。」

undefined

undefined

이준호에 대해서도 "준호 씨는 현장에서 어지간하면 대본을 보지 않았습니다. 언제나 완벽하게 숙지하려고 하는 스타일이었고 모든 걸 준비해서 현장에 나타납니다. 대사를 외우는 게 어렵다고 얘기하면서도 긴 대사량을 막힘 없이 술술 하면서 감정 연기도 섬세하게 하는 걸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촬영이 끝나면 언제나 물어봅니다. 본인 연기가 어땠는지에 대해. 너무 좋았고, 오늘 이 씬 완전 찢었고 아까 찍은 그 커트는 꿈 속에 나오겠다고 얘기해도 언제나 아쉬워하는 눈빛이었습니다. 내가 뭘 놓친 게 아닌지 편집실에 가서 또 확인하게 만드는 연기자입니다"라고 했다.
對於李俊昊演員,鄭知仁導演表示:「俊昊在現場一般都沒有在看劇本,他總是完全地熟悉、準備好一切之後才出現在現場。雖然臺詞真的很難背,但看到他流暢地說著長長的臺詞,感情演技也很細膩,覺得他非常了不起。拍攝結束後總是會來問我,自己剛剛的演技怎麼樣?太好了,今天這個場面解決了,剛才拍的那段戲就算說會在夢裡出現,也總是帶著遺憾的眼神。總之,俊昊是一個會讓我回去編輯室確認,自己是不是一不小心就錯過了什麼的演員。」

'옷소매 붉은 끝동'은 지난해 MBC에서 가장 흥행했다는 평을 받은 작품. 5.7%로 시작했던 이 작품은 최종회 시청률 17.4%(닐슨코리아 전국기준)로 역대급 기록을 세워냈고, 여기에 화제성 지표에서도 줄곧 1위 자리를 유지하는 등 드라마의 인기를 확고히 지켰다.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 기록을 담은 작품인 '옷소매 붉은 끝동'은 지난해 열렸던 '2021 MBC 연기대상'에서 올해의 드라마상을 포함해 이세영, 이준호의 최우수 연기상, 베스트 커플상, 이덕화의 공로상, 정해리 작가의 작가상, 장혜진의 조연상, 강훈의 남자 신인연기상 등 8관왕을 차지하는 대성과를 얻었다.
電視劇《衣袖紅鑲邊》是去年 MBC 最受歡迎的作品。以收視率 5.7% 啟航後、最終以收視率 17.4% (尼爾森全韓國標準) 的好成績收官,創造了歷代級的紀錄,在話題性指標上也一直保持著第一的位置,牢牢地守住了電視劇的人氣。該劇講述想要守護自己所選擇的人生的宮女和比起愛情、國家更甚於一切的君王之間悲切的宮廷愛情記錄,在去年舉辦的 2021 MBC 演技大賞中,獲得年度最佳電視劇賞、男女主角李世榮、李俊昊分別獲得最優秀演技賞、最佳情侶賞,李德華獲得功勞賞、鄭海利作家獲得編劇賞、張慧珍獲得助演賞、姜勳獲得新人賞,取得八冠王的好成績。

資料來源:Sport 朝鮮 (原文網址)
內文翻譯:Laura (watase124)

延伸閱讀
Sport 朝鮮專訪 ① - MBC《衣袖紅鑲邊》鄭知仁導演:與李俊昊和李世榮重逢的命運之路
Sport 朝鮮專訪 ② - MBC《衣袖紅鑲邊》鄭知仁導演:李世榮心中的德任 = 指南針
Sport 朝鮮專訪 ④ - MBC《衣袖紅鑲邊》鄭知仁導演:德華就是德華 → 原作沒有的吳代煥
Sport 朝鮮專訪 ⑤ - MBC《衣袖紅鑲邊》鄭知仁導演:合房戲和劇本不同的理由

Enjoy Life 臉書粉絲專頁
https://www.facebook.com/enjoylifedmt/

本文禁止任何形式轉載、擷取

arrow
arrow

    Laura 發表在 痞客邦 留言(0) 人氣()